슬관절학에 관심이 많으신 모든 분들께,

거의 2년간 전세계인의 생활을 제약하였던 코로나-19에 대한 우리의 대처 방안도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지만, 의료인들에게는 더 어려운 상황을 초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어려운 시절입니다만 슬기롭게 대처하시리라 믿으며,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1년이 저물어 가는 12월, 올해에도 대한슬관절학회에서는 제13회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슬관절에 발병될 수 있는 모든 병변들과 치료법을 소개하고, 기초 해부학부터 근자에 적용되는 치료법들에 이르기까지 슬관절학 전반에 대한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개원의 및 전임의 선생님들에게는 슬관절 분야의 기초적인 내용과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공의 선생님들에게는 향후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알아야 할 슬관절 분야 필수적인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효과적인 이해를 돕고자 학문적 지식을 고루 갖추시고 임상 활동이 활발하신 대한슬관절학회의 유능한 젊은 교수님들을 강사진으로 모셨으니 참석자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실 것을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연수강좌가 다가오는 전문의 시험뿐만 아니라 환자 진료에 올바른 지침을 확립하시는 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과 전임의, 전공의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최 충 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