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청명한 하늘과 따사로운 햇볕 아래 수확의 계절, 가을이 깊어갑니다.

2017년 대한슬관절학회 추계심포지움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슬관절 주요 구조물 손상에 대한 치료와 절골술 및 슬관절치환술에 대한 최신 지견이 소개되고, 까다로운 증례에 대한 치료 경험과 새롭고 독창적인 수술 방법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이번 심포지움은 ISAKOS Approved Course로 진행되어 웹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이 전 세계에 소개됩니다. 이는 우리 학회가 국제적인 위상을 갖는 학회로 가는 첫 걸음이라 할 수도 있겠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학문적 교류도 이루시고, 오랜 만에 보는 분들과 우정도 나누시는 보람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번 심포지움을 준비하시느라 애쓰신 대구.경북 슬관절연구회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슬관절학회 회 장
이 명 철


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7년 11월 4일 토요일 대한슬관절학회 추계 심포지움이 대구·경북 슬관절연구회의 주관으로 5년 만에 다시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함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모든 회원님들의 참석을 환영합니다.

대구·경북 슬관절연구회는 1995년에 전국 규모의 슬관절 심포지움을 개최한 후 매년 심포지움을 주최해 오다가 2001년 2월 대구·경북 슬관절 연구회를 정식으로 발족하여 매년 6회 이상의 집담회를 하는 등 매우 왕성한 학술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정회원이 70명 이상 활동하는 연구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슬관절 분야는 대한정형외과학회의 분과학회 중 회원수 1,300명을 초과하는 최대의 분과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그에 발맞추어 각 슬관절연구회도 많은 발전을 이루어 젊은 정형외과 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분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모든 것이 슬관절학회의 임원 및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이루어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5년전 보다 대구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모두 대구에 오셔서 대구의 공기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이번 대구 심포지움은 슬관절 분야의 최신 경향 및 이견을 허심탄회하게 발표 및 토론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회원님들 꼭 참석하시어 개인의 학문 발전의 기회와 회원 여러분들 상호간에 친목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경북슬관절연구회 회 장
경 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