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청명한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8년 대한슬관절학회 호남 추계심포지움을 준비하였으며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광주에서 개최되는 이번 호남 추계 심포지움에서는, 슬관절 주요 구조물 손상에 대한 치료와 절골술 및 슬관절치환술에 대한 최신 지견이 소개되고, 까다로운 증례에 대한 치료 경험과 새롭고 독창적인 수술 방법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이번 심포지움은 아시아-태평양 슬관절 심포지엄(APKS)와 같이 진행되어 우리 학회가 국제적인 위상을 갖는 학회로 가는 첫 걸음이라 할 수도 있겠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학문적 교류도 이루시고, 오랜 만에 보는 분들과 우정도 나누시는 보람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또한 슬관절 분야의 권위자이신 프랑스의 Bertrand Sonnery-Cottet와 중국의 Feng Hua선생님의 초청강의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해외연자의 초청강의로 국제적인 흐름도 볼 수 있을것으로 확신합니다.

이번 심포지움을 준비하시느라 애쓰신 호남 슬관절연구회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슬관절학회 회 장
서 승 석


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슬관절학회는 회원수 1,400명을 초과하는 최대의 분과 학회로 발전하였으며, 정형외과 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분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모든 것이 슬관절학회의 임원 및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이루어낸 것이라고 생각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대한슬관절학회 추계 심포지움을 호남 슬관절연구회의 주관으로 5년 만에 다시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함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모든 회원님들을 맛의 고장 광주로 초대합니다.

호남 슬관절연구회는 2002년 창립되어 80명 이상의 정회원이 참여하며, 60회 이상의 집담회를 개최하여 이 지역 슬관절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계 심포지움도 슬관절 분야의 최신 경향 및 다양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되어 회원 모두의 발전에 기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부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정보도 얻고 소중한 만남의 기회를 즐기실 수 있기를 기원하며, 건강과 행복이 항상 회원님들과 함께 하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호남 슬관절연구회 회 장
정 재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