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저절로 옷깃을 여미게 되던 추운 겨울도 지나고, 오랜만에 온 국민이 하나되어 환호하고 아쉬워하던 동계올림픽도 끝났습니다. 따사로운 햇빛이 너무나 반가운 봄을 맞이하며 2018년 대한슬관절학회 제36차 정기학술대회를 4월 27일(금) ~ 28일(토) 개최합니다.

1300분이 넘는 많은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한슬관절학회는 매년 정형외과 분과학회 중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140편이 넘는 많은 초록이 접수되어 학술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연제가 많이 발표될 수 있도록 금요일과 토요일 양일간 양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슬관절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저명한 해외 연자 Jean-Noel Argenson (프랑스), Takeshi Muneta (일본), Rainer Siebold (독일) 세 분을 초청하여 회원 여러분과 열띤 토론을 나눌 기회도 마련하였습니다.

오랜 기간의 준비 끝에 우리 학회의 독자적인 "대한슬관절학회 슬관절 레지스트리"가 정기학술대회 전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회원들께서 입력해 주신 데이터는 우리의 진료를 되돌아 보고, 미래의 발전된 치료법과 정책을 수립하는데 요긴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정기학술대회에서 보다 자세한 소개 및 사용안내를 준비하겠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준비한 Gala dinner에도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시어 담소를 나누고, 친교를 쌓는 만남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대한슬관절학회 제36차 정기학술대회에 회원님들을 초대합니다. 많은 회원님들께서 참석하시어 준비하신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고, 소중한 만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 임원들과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2018년 4월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이 명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