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대한슬관절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이라는 정부의 정책과 전공의 사직이라는 어려운 의료 상황 속에서, 자연은 어느덧 만물이 소생하는 봄 기운이 완연하나, 우리 의료계를 둘러싼 차가운 기운은 언제나 가실지 모르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여러 회원님들 모두 여러모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부디 건강하시고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그간 저희 학회에서 준비해온 대한슬관절학회 제42차 정기학술대회를 2024년 5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S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게 되어 회원님들을 초청합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서는 여러 회원님들께서 지난 한 해 동안 애써 연구하여 준비하신 160여편의 귀중한 연구결과들을 구연과 포스터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슬관절 분야 연구의 세계적인 석학이신 Stefan Nehrer (오스트리아) 선생님과 슬관절치환술 분야에 탁월한 연구성과를 발표하실 Tzai-Chiu Yu (대만) 선생님을 비롯한 해외연자분들을 초청하여, 훌륭한 강의와 심도깊은 토론이 이루어지리라 기대합니다. 특히 올해는 정기학술대회에서는 처음으로 5월 17일 금요일 종일간, 추가된 강의실에서 8개의 Mini-symposium을 준비하였습니다. 관절연골 재생, 골다공증, 슬관절치환술은 물론 슬관절분야 보험 적용에 이르기까지 실제 임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충분한 강의와 토론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학계 뿐 아니라 개원가에서 슬관절 분야 일차진료에 힘쓰시는 여러 회원님들께도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믿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정기학술대회 첫날 저녁에는 Gala dinner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회원님들께서 참석하시어 반가운 만남과 담소를 나누시고 친목을 다지시는 만남의 장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2024년 제42차 대한슬관절학회 정기학술대회에 회원님들을 정중히 초청드리오니, 모쪼록 많이 참석하셔서 진료와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의 습득은 물론, 여러 회원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험난한 상황에서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하 철 원